설날 인사말 좋은글 모음; 2026년 설명절 인사말 좋은글(설연휴 인사말) 그냥 복붙하세요!

"명절 인사, 매번 똑같은 문구로 때우고 계시진 않나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역동적인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상대방의 답장을 100% 이끌어낼 상황별 맞춤 인사말 25선을 공개합니다.

설날 인사말

안녕하세요 여러분, 명절 인사는 단순한 안부 전함을 넘어 나의 센스와 진심을 증명하는 가장 가성비 좋은 '브랜딩' 기회입니다. 

10년 차 콘텐츠 전문가로서 준비한 [2026년 설날 관계별 인사말 25선]을 저장해두셨다가 상황에 맞춰 이름만 바꿔 보내세요. 

올 한 해 당신의 인간관계가 붉은 말처럼 힘차게 도약할 것입니다. 

 

1. [비즈니스/상사] 격조 있는 인사말

💡 직장 상사나 거래처에는 '지난해의 감사'와 '올해의 도약'을 연결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팀장님, 2026년 병오년 설날을 맞아 인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 베풀어 주신 따뜻한 가르침 덕분에 많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붉은 말의 기운을 받아 팀장님의 앞날에 승승장구하는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ㅇㅇ 대표님, 늘 저희 회사를 믿고 지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6년은 귀사와 저희의 파트너십이 더욱 단단해지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설 명절만큼은 모든 비즈니스를 잊고 가족분들과 평온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부장님, 한결같은 격려와 신뢰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부장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계획하시는 모든 프로젝트가 붉은 말처럼 거침없이 성과를 내는 한 해 되시길 응원합니다.

ㅇㅇ 차장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차장님의 리더십 아래 함께할 수 있어 늘 든든합니다. 명절 연휴 동안 에너지 충전 가득하시고, 밝은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26년 병오년에도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설 연휴 풍성하고 넉넉한 마음으로 보내시길 바랍니다.

 

2. [부모님/어르신] 감동과 건강의 인사말

💡 어르신들께는 '건강'과 '함께함'에 대한 키워드가 가장 큰 울림을 줍니다.
어머니, 아버지! 2026년에도 두 분의 건강이 저희 가족에게는 가장 큰 복입니다. 붉은 말의 해, 더욱 활기차고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시도록 저희가 더 잘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할머니, 할아버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늘 부족한 저를 사랑으로 지켜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도 오래오래 건강하게 저희 곁에 계셔주세요. 곧 찾아뵙겠습니다!

장모님, 장인어른! 덕분에 작년 한 해 저희 부부 정말 행복했습니다. 2026년 병오년에는 두 분의 얼굴에 웃음꽃이 떠나지 않는 한 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고모님, 명절을 맞아 인사 올립니다. 늘 저희 가족 챙겨주시는 따뜻한 마음 잊지 않고 있습니다. 올해는 더욱 건강하시고 평안한 설 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엄마, 아빠의 딸/아들이라 행복합니다. 2026년에는 걱정은 말에게 실어 보내고, 행복만 가득 담아두세요. 제가 올해 더 효도할게요! 새해 복 듬뿍 받으세요.

 

3. [지인/친구] 센스와 유머의 인사말

💡 친구와 지인에게는 병오년의 '말'을 활용한 재치가 돋보여야 합니다.
친구야, 2026년 병오년이다! 올해는 네 인생도 붉은 말처럼 거침없이 하이킥 하길 바란다. 하는 일마다 대박 나고 복 많이 받아라!

ㅇㅇ아, 작년 한 해도 고생 많았어. 2026년에는 '말'하는 대로 다 이뤄지는 한 해가 되길 빌게! 설날 맛있는 거 많이 먹고 우리 조만간 소주 한잔하자.

새해 복 많이 받아! 2026년은 병오년이니까 슬픈 일은 '말'끔히 잊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네가 계획한 모든 일들이 질주하기를 응원한다.

벌써 설날이네!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이 웃고, 더 많이 버는 한 해 되자. 붉은 말의 에너지가 너한테 팍팍 전해지길 바랄게!

친구야, 올 한 해 건강 '말'고는 걱정할 거 없는 2026년 보내길! 새해 복 많이 받고 가족들과 즐거운 설 연휴 보내라.

 

4. [선생님/은사님] 존경과 감사의 인사말

💡 시간이 흘러도 잊지 않고 연락하는 제자의 진심은 큰 감동이 됩니다.
선생님, 평소 자주 인사드리지 못해 죄송한 마음을 담아 설 인사를 올립니다. 선생님의 가르침 덕분에 지금의 제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2026년에도 늘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교수님, 연구실에서 지도를 받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26년 설날이네요. 교수님의 열정적인 모습을 본받아 저도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언제나 저의 멘토가 되어주시는 선생님! 병오년 새해를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선생님의 앞날에 늘 보람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선생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명절 연휴만큼은 고단함을 내려놓으시고 가족분들과 따뜻한 정 나누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조만간 찾아뵙겠습니다.

항상 바른 길로 이끌어 주시는 선생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2026년 한 해도 선생님의 가정에 평화와 안녕이 깃들기를 기도합니다.

 

5. [동호회/친목단체] 긍정 에너지 인사말

💡 단체방에서는 너무 길지 않으면서 모두를 포용하는 문구가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ㅇㅇ동호회 여러분! 2026년 병오년 설날입니다. 올해도 우리 모임이 붉은 말처럼 활기차게 이어지길 바라며, 회원님들 가정마다 복이 넝쿨째 굴러들어오길 바랍니다!

회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명절 연휴 가족들과 행복하게 보내시고, 연휴 끝나고 더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2026년 붉은 말의 해! 우리 ㅇㅇ 모임 모든 분의 소망이 말처럼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응원합니다. 풍성한 설날 되세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한 해도 우리 함께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맛있는 거 많이 드시고 행복한 설 연휴 보내세요.

병오년의 기운을 담아 회원님들께 인사 올립니다. 2026년, 하시는 일마다 승승장구하시고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인사말은 상대방 마음속에 나의 자리를 만드는 소중한 과정입니다.

2026년 병오년, 붉은 말의 기운을 담은 이 문구들이 여러분의 관계를 더욱 단단하게 묶어주는 끈이 되길 바랍니다. 상황에 맞는 문구를 골라 지금 바로 '예약 전송'을 설정해 보세요!

 

신고하기

프로필

이 블로그 검색